서브상단 글자

회장인사말

HOME     학회소개     회장인사말

컨텐츠 내용입니다.

존경하는 국제한국언어문화학회 회원님께
안녕하십니까?


2020년 1월부터 국제한국언어문화학회(INK) 제10대 회장을 맡게 된 상지대학교 장향실입니다.
그동안 우리 학회의 제반 활동에 열과 성을 다해 참여해 주신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한국언어문화의 정체성과 국제 사회 보급을 위해 2001년에 설립된 우리 학회는, 이제 명실공히 한국언어문화 연구와 교육의 국제적 중심이 되었습니다. 지난 20년간 초대 및 2대 성기철 회장님을 비롯한 3대 신현숙 회장님, 4대 윤여탁 회장님, 5대 민현식 회장님, 6대 최정순 회장님, 7대와 8대 육효창 회장님, 9대 나삼일 회장님 등의 전임 회장님들과 임원진, 그리고 회원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 애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우리 학회는 국제 및 국내 학술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학회지 <한국언어문화학>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특히 연 3회 발간되는 <한국언어문화학>은 KCI 등재지이며 ESCI(Emerging Sources Citation Index)에도 선정된 국제학술지입니다. 이 외에도 젊은 신진 연구자들을 발굴하기 위한 ‘한국언어문화학 신진연구상’ 시상 등의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회가 날로 성장하는 상황에서 부족한 제가 중책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습니다. 2년이라는 기간 동안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많지는 않겠지만, 전임 회장님과 회원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으로 쌓아 온 업적을 바탕으로 새로운 임원진과 함께 학회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조언, 그리고 적극적인 학회 활동을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소속 기관에서의 업무와 개인적 연구로 다망하실 텐데도 기꺼이 학회 일을 맡아 주신 이사님들과 편집위원님, 연구윤리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더욱 건승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좋은 결실 맺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국제한국언어문화학회(INK)  회장 장 향 실 올림